7. 기업의 가격차별화 행위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?
작성자 정보
- 운영자 작성
- 작성일
컨텐츠 정보
- 250 조회
- 0 추천
- 목록
본문
7. | 기업의 가격차별화 행위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? |
1. | 기업이 가격차별을 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를 그룹별로 구분할 수 있어야 하며, 아울러 그룹별 소비자 수요의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. |
2. | 기업이 완전가격차별을 실시할 수 있다면 소비자 잉여는 0이 된다. |
3. | 이윤극대화 점에서는 차별화된 각 시장의 한계수입이 동일하도록 공급량이 결정된다. |
4. | 기업이 가격차별 행위를 실시하는 경우 한계수입이 한계비용을 초과하는 수준에서 생산량을 설정할 수 있다 |
5. | 가격차별을 실시하는 기업은 수요가 탄력적인 시장에 비해 비탄력적인 시장에서 높은 가격을 설정한다. |
관련자료
댓글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